‘엑소 레이·NCT127 시작으로’…세계가 이어가는 마이클 잭슨의 정신(종합)

PmQH3tB_o

가수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헌정 앨범 프로젝트 ‘그레이티스트 댄서'(The Greatest Dancer)가 시작됐다.5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누리꿈스퀘어 K라이브 VR파크에서는 “마이클 잭슨 탄생 60주년 기념 앨범 ‘Let’s Shut UP & DANCE ‘press conference”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황윤하 7SIX9엔터테인먼트 대표와 부사장이 참석해 KT5G 기술을 이용한 홀로그램 생방송 기자회견을 진행했다.Let’s Shut UP & DANCE’는 마이클 잭슨 헌정 스페셜 앨범 프로젝트 ‘더 그레이티스트 댄서'(The Greatest Dancer)의 첫 번째 싱글 앨범. 프로젝트는 마이클 잭슨의 예술과 천재성의 영감을 받은 아티스트들이 그에게 헌정하는 음반들로, ‘Let’s Shut UP & DANCE’를 포함한 총 4개의 스페셜 싱글이 수록된다.지난달 22일 공개된 ‘Let’s Shut UP & DANCE’에는 국내외 정상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Wiggle’로도 유명한 국외 가수 제이슨 데룰로 (Jason Derulo)를 비롯해 국내 아이돌 그룹 엑소 멤버 레이와 NCT127 등이 마이클 잭슨의 ‘사랑, 화합, 평화’의 정신을 이어받고자 함께 했다.이날 중국 현지에서 촬영한 영상으로 인삿말을 전한 레이는 “‘Let ‘s Shut Up and Dance’에 함께해 기쁘다. 이 노래는 중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동시 출시돼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음악으로 들려드리겠다”고 말했다.NCT127 또한 영상으로 “한국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그룹으로마이클잭슨 헌정 프로젝트 앨범에 참여해 기쁘다고”며 “이번 앨범에는 저희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함께한다고 하니 많이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이날 황윤하 대표는 “‘Let’s Shut UP & DANCE’는 발매 후 중국 최고 음악 플랫폼 QQ뮤직 등 여러 음악 차트에서 발매 직후 사흘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현재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1000만 뷰를 넘어선 상태다”고 설명했다.현장에는 마이클잭슨 레이블 대표였던 제리 그린버그(Jerry Greengerg) 회장이 원격으로 등장했다. 이날 제리 그린버그와 인터뷰는 KT5G 홀로그램 기술을 이용해 실시간 통역과 함께 진행됐다. 그는 이 특별한 프로젝트의 시작을 한국 아티스트와 함께 한 이유로 “개인적으로 K팝이 항상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내는데 일가견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K팝과 한류가 있어서 음악 산업계에 새로운 별들이 많이 탄생할 거라고 예상한다”고 말했다.이어 “또한 그렇게 생각하던 와중에 한국 최고의 아티스트 레이와 NCT127이 눈에 띄어서 이들과 앨범을 제작했다”며 “하지만 단순히 한국에 국한되지 않고,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전 세계 더 많은 아티스트들과 제작을 이어갈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더 그레이티스트 댄서'(The Greatest Dancer)는 1회성으로 추모 앨범을 발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마이클잭슨이 생전 이루고 싶었던 ‘사랑, 화합, 평화’의 정신을 되살리기 위해 계속 진행된다. 황윤하 대표는 “‘Let’s Shut UP & DANCE’는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작으로, 이후 4, 5, 6월까지 매달 순차적으로 새로운 앨범들이 발표된다”며 기대감을 높였다.제리 그린버그 회장 또한 “첫 번째 싱글 앨범이 발표된 후 전 세계로부터 많은 아티스트들의 참여 요청을 받고 있다”며 “아직 함께할 아티스트를 정하지 않았지만 추후 선택하게 된다면 앨범 발매와 함께 참여 라인업을 공개할 것이다”고 알렸다.4개의 싱글이 모두 담긴 ‘더 그레이티스트 댄서’ 앨범 완본은 마이클 잭슨의 추모 10주기 날짜인 오는 6월 25일 출시 예정이다.
출처 : [http://news.tf.co.kr/read/entertain/1747172.htm, 2019/03/05 13:36:46]